[교육플러스] 학교생활을 더욱 행복하게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학생으로서, 그리고 학부모로서 교실과 학교라는 공간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잘 몰라 걱정도 되지만, 그래도 더 잘 알아가고 싶은 마음 가득한 모든 분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아이가 처음으로 학교에 들어가는 1학년 학부모님부터 친구 관계, 공부 문제 등에 고민이 깊어진 6학년 학부모님까지. 초등학교 생활을 위한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겠습니다. 우리 아이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그리고 학부모님의 학교생활에 대한 한층 더 깊은 이해를
[교육플러스] 상품이든 서비스든 판매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마케팅은 상품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서 판매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마케팅 대상에 해당되는 상품이 있다면, 어떤 사람들이 사려고 하는지 고객조사를 통해 다양한 맞춤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는 ‘경제수학, 위기의 편의점을 살려라!’의 저자 김나영 서울 양정중 교사와 함께 우리가 자주 활용하는 편의점에서 사용되는 마케팅 기법을 살펴보면서 현실 속 경영·경제 원리를 알아보고자 한다.돈과 상품이 흐르려면 사람이 필요해요. 정확하게는 노동이 있어야 하죠.
[교육플러스] '인성교육진흥법' 제1조에서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국민을 육성해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목적을 분명히 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에만 해도 묻지마 칼부림 사건, 음주운전 사건, 각종 성 문제, 갑질 등 타인을 짓밟는 많은 일이 발생했다. 이러한 사건의 근본에는 파괴된 인성이 자리하고 있어 이에 대한 회복책 마련이 절실하다. 또 디지털이 일상화하면서 옅어진 사람 간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역시 이 같은 사건들을 부채질한다. 는 ‘인성은 교
[교육플러스] 상품이든 서비스든 판매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마케팅은 상품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서 판매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마케팅 대상에 해당되는 상품이 있다면, 어떤 사람들이 사려고 하는지 고객조사를 통해 다양한 맞춤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는 ‘경제수학, 위기의 편의점을 살려라!’의 저자 김나영 서울 양정중 교사와 함께 우리가 자주 활용하는 편의점에서 사용되는 마케팅 기법을 살펴보면서 현실 속 경영·경제 원리를 알아보고자 한다.여러분에게 1억 원이 있다면 무얼 사고 싶으세요? 그런 큰돈이 있다면
[교육플러스] 대학 교수들의 목소리는 국가 운영 방향을 결정하고, 이들이 제안하는 정책과 의견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사회 전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교수들의 학문적 연구와 정치·사회 현안에 대한 의견 제시는 국가·사회를 건전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는 전국교수노동조합 소속 교수들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정책, 나아가 국가·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짚어봤다.에너지는 모든 시공을 지배한다. 빛이 있는 곳엔 항상 그림자가 있기 마련인데 엔트로피는 이 그림자에 비유된다. 빛이
[교육플러스] 상품이든 서비스든 판매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마케팅은 상품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서 판매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마케팅 대상에 해당되는 상품이 있다면, 어떤 사람들이 사려고 하는지 고객조사를 통해 다양한 맞춤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는 ‘경제수학, 위기의 편의점을 살려라!’의 저자 김나영 서울 양정중 교사와 함께 우리가 자주 활용하는 편의점에서 사용되는 마케팅 기법을 살펴보면서 현실 속 경영·경제 원리를 알아보고자 한다.희소성여러분 혹시 먹태깡, 포켓몬빵 품절 대란 기억하세요? 초등학생들이
고통과 고독이 만나면 무엇이 나올까? 물빛 그리움이 나오지 않을까? 모든 시대 모든 사람의 가슴에 깃든, 그러나 무엇보다 2등 인류로 살았던 여성들의 그리움은 무슨 빛깔이었을까? 숙명 같은 여성의 삶을 딛고 시대의 아픔과 그리움을 독하게 써 내려간 여성작가들의 예술혼 앞에서 문득 숙연해지지 않을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나아가 차별의 금기로 얼룩진 여성 잔혹사 속에서 한 줄기 빛이 되었던 그녀 자신들의 이야기는 여전히 꺼지지 않는 밤하늘의 별처럼 반짝인다. 그 배경과 시대정신을 들여다보는 일은 치유의 길을 여는 일이다. 언제든
[교육플러스] 대학 교수들의 목소리는 국가 운영 방향을 결정하고, 이들이 제안하는 정책과 의견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사회 전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교수들의 학문적 연구와 정치·사회 현안에 대한 의견 제시는 국가·사회를 건전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는 전국교수노동조합 소속 교수들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정책, 나아가 국가·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짚어봤다.대학은 사회에 진출할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산업체 인사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교육플러스] 상품이든 서비스든 판매를 위해서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마케팅은 상품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서 판매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마케팅 대상에 해당되는 상품이 있다면, 어떤 사람들이 사려고 하는지 고객조사를 통해 다양한 맞춤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는 ‘경제수학, 위기의 편의점을 살려라!’의 저자 김나영 서울 양정중 교사와 함께 우리가 자주 활용하는 편의점에서 사용되는 마케팅 기법을 살펴보면서 현실 속 경영·경제 원리를 알아보고자 한다.▶ 진열법칙 마케팅편의점 사장님들은 여러분이 지갑을 열도록 여러 마케팅
[교육플러스] 대학 교수들의 목소리는 국가 운영 방향을 결정하고, 이들이 제안하는 정책과 의견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물론 사회 전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교수들의 학문적 연구와 정치·사회 현안에 대한 의견 제시는 국가·사회를 건전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는 전국교수노동조합 소속 교수들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나라 교육정책, 나아가 국가·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짚어봤다.윤석열 정부는 물론 민주당마저 절대다수의 지방 소재 대학들을 노골적으로 차별하는 정책을 버젓이 내걸고 있다. 대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