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대입정보포털(PC, 모바일) 화면 예시. (사진=대교협)
차세대 대입정보포털(PC, 모바일) 화면 예시. (사진=대교협)

[교육플러스=한치원 기자]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3월 4일부터 기존 대입정보포털을 전면 개편한 ‘차세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 서비스를 개통한다고 29일 밝혔다.

대입정보포털은 2016년도에 개통해 일반대학 198개, 전문대학 136개 대학의 입시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 포털 서비스이다.

대입정보포털은 수험생이 진로와 직업에 관련된 대입정보를 스스로 확인하고, 학교 내 상담, 대교협의 전화상담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대입에 대한 고민을 스스로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수험생 및 학부모의 대입컨설팅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차세대 대입정보포털 서비스는 기존 대입정보포털을 전면 개편하여 수험생 및 학부모가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대입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됐다.

대입정보포털은 2025년 상반기에 지능형 포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험생의 환경과 사용 패턴 등을 반영하여 관심정보 및 관련 대입자료, 관련 인기 자료 등의 추천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으며, 입시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한 대화형 AI서비스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지능형 대입정보포털 서비스와 학교 내 대입상담을 연계‧활용하면 사교육기관에 의존하지 않고도 대학 입시를 충분히 준비할 수 있고, 지리적․경제적 여건으로 인한 입시정보 불균형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교협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학부모, 교원, 대학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활용도 높은 '대입정보포털'로 정착되도록 지속적인 개편과 보완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교육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